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동탄 제일병원 1인실 예약 방법 및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도 직장 동료가 앞서 동탄 제일병원을 이용한 후기를 미리 접해서 1인실을 예약해서 편하게 있을수 있었습니다.
바뀐 예약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1인실을 이용하지 못하고 6인실을 이용하시게 되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동탄 제일병원 1인실 예약 방법 미리 확인 하시고 꼭 1인실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동탄 제일병원 1인실 예약 방법
우선 이 방법은 제왕절개 예정으로 수술 날짜가 정해져 있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진통이 있으시거나 자연분만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당일 출산 전에 예약을 하시는 거라 해당되지 않습니다.
저희는 첫째 분만때 진통때문에 예정일보다 빨리 오는 바람에 1인실이 없어서 다른 곳을 이용했던적이 있습니다.
물론 제왕절개 예정으로 수술날짜가 정해져 있더라도 1인실이 꽉차 있으면 바로는 이용하지 못하고 1인실에 대기를 걸어둘수 있습니다.
번호표 뽑기
동탄 제일병원 1층 입퇴원 수속 안내데스크에서 입원수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번호표를 뽑아 하는데요.
해당 번호표는 출산 예정일 전날 저녁 8시부터 뽑으실수 있습니다.
번호표 기기가 8시부터 리셋이 되어서 1번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12시였는데 8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12시여도 아마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기다리셨을 거예요~

저는 번호표 1번을 뽑았는데요~ 제가 병원에 도착한 시간은 4시 30분이었습니다.
원래 이렇게 일찍 갈 생각은 없었는데 일이 있어서 일찍 도착하게 되었다가 1번이 되었네요.
2번 뽑으신분은 5시가 넘어서야 오셨습니다.
따로 앉아 있으면 미리 번호표 뽑으러온 남편분들이 눈치껏 자신의 순서를 기억하고 뽑습니다.
7시가 넘으니 사람들이 많이 몰려오더라구요.
8시에 번호표 뽑을때는 1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차례로 번호표를 발급받았습니다.

8시 정각이 아니라 8시 3분이 넘어야 번호표가 리셋이 되게 됩니다.
저는 8시가 되자마자 뽑았다가 혼났습니다.
우선 번호표를 뽑으러 일찍 오실거라면 병원내 주차장을 이용하기 보다는 근처의 공용주차장이나 옆 이마트에 주차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병원 내 주차장을 이용해도 이용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공용주차장이나 이마트 주차장을 이용하여 요즘을 적게 내는것이 유리합니다.
▶︎ 참고 : 동탄 제일병원 주차는 어디에 해야할까요? (Feat. 주차 꿀팁!)
번호표를 뽑으셨다면 다음날 9시 이전에 병원에 도착하여 입원 수속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다행히 11시 수술예정이라 9시까지 도착해야 해서 두번 방문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오후에 수술이신 분들은 오셔서 입원 수속하고 또 오후에 다시 오셔야 합니다.
내가 아무리 1번을 뽑았다고 하더라도 출산 당일 9시부터 시작되는 입원 수속때 내 번호에 없다면 그냥 끝이라고 하네요~
저는 전날 미리 번호표를 뽑았기 때문에 당일에는 여유있게 8시 50분정도에 도착하여 순번을 기다렸습니다.
9시도 되기전에 30번이 넘어가는 대기 번호를 확인하니 어제 했던 고생이 나름 보상받는 기분이었습니다.
도착해서 미리 입원 수속 서류를 작성해서 기다리고 있다가 접수를 했고 다행히 1인실이 있어서 바로 배정받을수 있었습니다.
1인실이 없는 경우 다인실이나 Vip실을 이용하다가 1인실에 자리가 날 경우 다시 옮길수 있습니다.
저희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1인실이 없을때 Vip실 이용까지 생각했습니다.
입원실 이용 금액은 아래와 같으며, 일할 계산 되오니 다인실이 불편하신 분들은 우선 Vip실로 예약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동탄 제일병원 퇴원 수속 꿀팁!
마지막으로 4박 5일의 병실 생활을 마치고 퇴원 수속할때 알면 좋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퇴원 수속을 마치고 퇴원증을 받아 신생아실에 제출하면 10시부터 차례로 선생님이 아이 검진을 하신뒤 주의 사항을 알려주고 퇴원하게 됩니다.
퇴원 수속을 하려면 입원 수속을 했던 곳에서 마찬가지로 수속을 마쳐야 하는데요.
이때도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퇴원 전날 가서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는 퇴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찍 가서 기다릴 필요 없이 8시 이후에 가서 미리 번호표만 뽑으시면 됩니다.
저는 10시 넘어서 갔는데 사람이 별로 없었는지 9번을 뽑았습니다.
퇴원 당일 9시 이후에 퇴원 수속을 마치고 인디언 빌딩에 주차한 차량을 동탄 제일 병원 내 지하주차장으로 주차를 옮기시면 됩니다. 아침에 진료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일찍 옮기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동탄 제일병원에서 출산시 1인실 예약 방법 및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출산율은 계속해서 줄고 있으나 아직도 임신후에 동탄제일병원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에게 필요하실 거 같아서 좋은 팁들 공유드립니다.
미리 방법 알아두시고 준비하셔서 건강한 아이 출산 후 꼭 편안한 1인실에서 몸조리 하시길 바랍니다.